콕스 COX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사용 후기
아이 PC에 있는 키보드가 고장 나서 키보드를 하나 샀습니다. 콕스 COX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제품인데 쿠팡에서 살까 알리에서 살까 고민하다 알리가 조금 더 저렴한 거 같아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습니다. 알리도 한국 국내배송이라 문제가 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3만 원보다 조금 비싼 수준. 사람들이 많이 샀고 무난한 거 같아 이걸로 골랐습니다.
콕스 COX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는 청축, 적축, 갈축이 있는데 그냥 무난한 갈축으로 골랐습니다. 딸깍거리는 소리와 경쾌한 느낌의 청축,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타건의 적축인데 그 중간이 갈축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감각에 예민한 분이라면 축을 좀 더 공부해 보고 구매하세요.
COX CK01 TKL 기계식 키보드의 다양한 특징이 박스에 있는데 딱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LED 불빛이 나오는 갈축 기계식 키보드.
바로 개봉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키보드, 키캡 리무버, 청소솔, 설명서 끝.
이것이 바로 콕스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를 사면 꼭 들어있는 것들.
혹시나 해서 설명서를 한 컷 찍어놨습니다. 나중에 키보드 LED 라이트 제어 단축키를 까먹는 경우가 있어서 이렇게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참고하세요. 불륨 조절 같은 건 편리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FN + F12는 전체 키 잠금입니다. 이 조합을 모르고 누르고 키보드 고장 났다고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냥 너무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저는 깔끔한 걸 좋아해서 괜찮네요.
키보드 USB 케이블이 본체에 부착된 방식입니다. 케이블만 교체불가.
바닥은 대강 이렇습니다.
상호: 주식회사 앱코
모델명: CK01TKL
높이 조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건 그냥 일반 키보드랑 같이요.
제품 박스에 포함된 키캡 리무버로 키캡 제거. 갈축 확인. 집에 있는 다른 기계식 키보드들은 축이 그냥 쏵 빠지는데 이 CK01 TKL 제품은 생각보다 축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너무 안 빠져서 과연 이게 빠지는지 의심이 되는 수준입니다. 결국에는 키보드 고장 날까 봐 그냥 포기. 축교환이 쉽지는 않겠습니다.
콕스 COX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 키보드는 위쪽 키보드에 표시되는 LED 불빛은 화이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무지갯빛 알록달록 색상을 기대하는 분이라면 다른 키보드를 사세요. 요즘 저렴한 키보드들 거의 다 RGB 색상을 지원하는데 이 제품은 아니네요. 신기합니다.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키보드 적축 화이트 SPA-NKG2CUWR 텐키리스 키보드 개봉기
측면 LED는 RGB 색상을 지원합니다. 사이드 LED는 FN + Pause 단축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수키 눌림, 윈도우 잠금 같은 것도 화이트 LED로 표시됩니다.
LED 라이트는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기호에 따라 이것저것 변경해 보세요.
설명서를 다시 한번 근접해서 촬영.
콕스 COX CK01 TKL 기계식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아이가 몇 달간 사용하고 있는데 고장 없이 잘 사용되네요. 제가 타건을 해본 경험상 소음은 갈축이라 아주 크지도 작지도 않게 적당한데 키압은 약간 높은 것 같습니다. 예전이면 이 정도 퀄리티에 3만 원이면 만족하겠지만 요즘은 (독거미 키보드 같은) 중국 키보드가 너무 잘 나와서 이걸 꼭 사야 하나 고민이 되네요. 직구의 불안감이 있는 분이라면 이 키보드도 무난하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