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JAGER MEISTER 예거마이스터 리큐르 후기
코스트코에서 'JAGER MEISTER 예거마이스터 리큐르'를 하나 샀습니다. 시음은 해보고 특이하고 나쁘지 않아서 할인 가격에 그냥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이 예거마이스터처럼 코스트코에서는 가끔 새로운 리큐르를 판매하는데 술을 좋아하고 칵테일을 즐기는 분이라면 이런 기회를 놓치면 아깝죠. 가격은 1리터에 할인해서 31,990원.
예거마이스터 JAGERMEISTER
예거마이스터는 독일 볼펜뷔텔로에서 1935년 허브, 과일 등으로 만든 리큐르입니다. 독일어로 마스터 헌터라는 의미로 로고 또한 '사냥꾼의 수호성인'인 후베르투스가 목격한 경이로운 숫사슴을 상징합니다.
맛: 다양한 허브와 뿌리의 단맛과 비터함, 시트러스
향: 허브류, 꽃잎, 과일 향
특징: 깊은 특색이 있는 허브 리큐르
제가 맛을 보니 위에서 설명하는 그대로 입니다.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리큐르는 호불호가 많아서 가능하면 맛을 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간 박하사탕처럼 시원한 느낌도 있는 리큐어입니다.
판매하는 곳을 보면 예거마이스터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도 소개하는 예거밤 JAGER BOMB이라는 칵테일인데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얼음넣고 예거마이스터, 에너지 드링크를 1:3 비율로 섞으면 끝. 시음할 때 먹어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달달한 술을 즐기는 분에게 추천하며, 깔끔하게 한잔 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효과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는 감기약처럼 마신다고 하니 참고만 하세요. 아무리 그래도 알콜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ㅎㅎ
이것이 바로 독일 리큐르 예거마이스터 JAGERMEISTER.
병만보면 녹용 액기스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알코올이 35% 정도 들어있는 달달한 리큐르입니다. 양은 1리터.
예거마이스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생강, 계피 등이 들어있으니 대강 맛은 감이 잡히시죠?!
바로 예거마이스터를 한잔했습니다.
일단 예거마이스터 리큐르 원액을 한번 마셔보고... 역시나 달고 허브향이 확 올라옵니다. 술은 좋아하는 분이라면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이거 원액 한잔 하면 기분은 좋아질 것 같습니다.
리큐르는 기본적으로 많이 달아서 그냥 먹기는 좀 그렇고 최소한 얼음정도는 넣어야 먹을만 합니다.
위 사진은 위스키와 예거마이스터를 적당히 섞은 모습입니다. 먹을 만은 한데 일반 하이볼보다는 별로인 것 같네요. 예거마이스터 향이 너무 강해서 역시 추천한 대로 레드불이나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와 마셔야 하는가 봅니다. 사람의 입맛은 정말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집에 이런 거 하나 구비해 두면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칵테일을 위해 다양한 리큐르는 필수니까요. 리큐르 모으는 재미도 나름 쏠쏠합니다.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HEINEKEN 하이네켄 드래프트 케그 5리터도 하나 샀습니다. 가격 참고하시라고 사진 첨부합니다. 솔직히 할인을 해도 하이네켄 캔맥주보다는 가격이 비싼데 그 나름 맛이 있어서 가끔 구매를 하게 되네요. 부드러운 거품, 목 넘김에 깔끔한 느낌을 주는 맥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