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코스트코 TERAROSA 테라로사 콜롬비아 스윗드림 디카페인 원두 커피 후기

빌노트 2024. 11. 27. 10:56
반응형

코스트코를 오래 이용하다 보니 거기에 있는 커피 원두를 거의 다 먹어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코스트코에 있는 유일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봤습니다. TERAROSA 테라로사 콜롬비아 스윗드림 디카페인 원두 커피인데 가격은 34,990원입니다. 매장 가격표를 보면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사탕수수를 활용하여 카페인을 제거한 스페셜티 디카페인커피. 오렌지, 말린 자두, 캐슈넛, 화이트 초콜릿 맛이 특징.

 

코스트코 TERAROSA 테라로사 콜롬비아 스윗드림 디카페인

여기서 스윗드림이라는 말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커피를 마셔도 꿀잠을 잘 수 있을 듯.

 

원두 1.13kg. 콜롬비아산 100%

 

다카페인 커피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줄 테라로사 스페셜티 디카페인 커피. 사탕수수를 활용한 천연 공법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안전하고 건강한 디카페인 커피입니다. 여기에 테라로사만의 섬세한 로스팅이 더해져 콜롬비아산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습니다. 이제 카페인 걱정 없는 언제나 맛있는 커피를 즐겨보세요...라고 봉지에 적혀있습니다.

원두 상태인대도 디카페인이 가능하다니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알기론 여기서 말하는 디카페인이 100% 카페인이 없다는 말은 아닌 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주 이주 조금 들어있다는 뜻이겠지요. 카페인에 아주 민감하신 분이라면 조금 먹어보고 판단하세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결국에는 취향 껏.

 

원두 색이 갈색인 것으로 보아 어느정도 산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크레마가 많이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선하다는 뜻이겠지요?!

 

코스트코 TERAROSA 테라로사 콜롬비아 스윗드림 디카페인 원두커피. 제 기준으로는 기대 이상입니다. 카페인이 없어서 아주 살짝 어색하지만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 커피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으로 카페인을 좀 줄여볼까 싶었는데 이번에 괜찮은 제품을 잘 찾은 것 같습니다. 갑자기 카페인을 줄이면 금단증상으로 두통이 올 수 있으니 다른 원두와 섞어서 조금씩 줄여볼까 합니다. 맛은 산미가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크로스팅이 아니라서 탄맛은 거의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괜찮다 생각합니다.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못 먹는 분이나 밤에 커피를 마시고 싶은데 잠 못 잘까 봐 걱정하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커피 원두입니다. 일단 한번 마셔보고 다음에 또 살지 판단하세요. 저는 마음에 듭니다. 다른 디카페인 원두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