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 애드박스 자리에 네오애드(네오클릭) CPC 광고를 사용하면서 느낀점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
다음뷰 애드박스 자리에 네오애드(네오클릭) CPC 광고를 사용하면서 느낀점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
다음뷰 애드박스 서비스가 종료되어 블로그 상단 광고 자리가 많이 어색하더군요.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네오애드(Neoad) 광고를 잠시 달아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네오클릭은 TV에서 개콘 유민상이 선전을 하는 것을 보고 처음 알았죠 ㅎㅎ)
다음뷰(View) 애드박스 없어서 본문 상단이 많이 썰렁합니다 ㅡㅡㅋ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옆에 네오애드(네오클릭) 광고를 배치했습니다!
리얼센스(리얼클릭)의 광고보다 훨씬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네오애드 사이트를 구경해볼까요?
"컨텐츠를 분석한 타겟팅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방문자의 클릭으로 수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지만, 별로 연관성이 없는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ㅡㅡㅋ
여기를 클릭!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
애드센스처럼 다양한 광고를 제공합니다.
태그형태, 이미지형태, 텍스트형태, 한줄 전광판 형태, 네오클릭 광고 OPEN API형태, 태그링크 형태
광고의 크기도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240x240 배너, 250x250 배너, 160x600 배너, 728x90 배너
그리고 광고종류도 고정형, 플로팅, 토스트로 구별되어
선택한 광고로 코드가 자동생성되어 붙여넣기만 하면됩니다.
네오애드의 장점, 단점을 정리하면 (애드센스, 리얼센스와 비교하자면)
장점
회원가입을 하고 광고를 생성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광고의 크기가 애드센스와 비슷해서 같이 배치하기가 용이하다.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제공한다. (애드센스보다는 별로)
생각보다 노출되는 광고가 다양하다. (레얼센스보다 훨씬 많음)
자동으로 플로팅, 토스트 광고 코드를 생성해서 편하다.
단점
클릭당 단가가 애드센스보다는 적다.
300 이상 되는 사각형 광고가 없다.
네오애드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네요.
네오애드 광고를 블로그 스킨 여기저기에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제가 사용해본 우리나라 광고 중에서는 최고인 것 같은데...
치명적인 약점은 클릭당 단가! 역시 애드센스가 갑이네요.
단가가 낮은 네오애드 광고에 대한 클릭이 늘어나는 만큼
애드센스의 수익은 더 많이 줄더군요. ㅡㅡㅋ
광고가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외국기업 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독주를 하고 있는 CPC광고 시장에서
힘들겠지만 우리나라 CPC광고 네오애드(Neoad)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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