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 부산 시민공원 지하 주차장 후기 본문

일상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 부산 시민공원 지하 주차장 후기

빌노트 2021. 7. 27. 12:11
반응형

백신 1차 접종을 하려고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를 찾았습니다.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를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부산 시민공원 안에 있는 시민사랑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여기는 대중교통, 택시를 이용하면 상관없지만 시민공원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분에게는 위치가 정말 애매합니다. 날씨가 선선하면 걸어가도 되지만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좀 많이 힘듭니다. 코로나 백신은 그날 다음날 컨디션도 중요하니 최대한 체력 소모를 적게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날도 더운데 길을 헤매는 건 정말 짜증 나는 일이죠. 그래서 제가 한번 정리해봅니다. (글 끝에 마무리 정리가 있으니 급하시면 그것만 보세요.)

네비에 '부산 시민공원'을 치고 찾아갔습니다. 지하 주차장이 넓은데 D11, E11 근처에 주차를 하고 옆에 있는 출구로 올라가면 됩니다. 계단, 엘리베이터 다 가능합니다.

부산 시민공원 주차장은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현금, 동백전(연계된 체크카드 포함) 사용불가입니다.

 

지상으로 올라가 주위를 돌아보면 코로나 백신 접종 안내 천막이 보이고, 도로쪽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셔틀버스 임시정류소가 있습니다. 시민공원 지하주차장에 차를 대고 접종센터까지 걸어갈 생각이었는데 셔틀이 있다는 말을 들이니 어찌나 기쁘던지. 자세한 노선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이용시간은 접종일 08:30~16:00 입니다. 

 

안내원이 셔틀버스도 불러주고 시원한 물도 챙겨주네요. 10분정도 기다리면 셔틀이 옵니다. 접종센터까지는 넉넉잡아 5분이면 갑니다.

 

셔틀버스에서 내려 코로나19 부산진구 접종센터에 도착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사람은 좀 있었지만 일처리가 빨라서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기다리다 번호 부르면 고고~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본인확인 후 예진표를 작성하고 간단한 문진 후 백신 접종이 이루어집니다. 참고로 저는 1차로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백신 접종 후 15분~30분 동안 접종기관에 머무르며 이상반응관찰하는 중. 보통 15분정도 관찰하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30분 관찰해야 합니다.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다 번호를 부르면 집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백신 맞고 이상반응 관찰하기 전 직원분에게 회사에 제출할 예방접종증명서를 어디서 뽑아야 하는지 물어보니 직접 '예방접종증명서' 뽑아주시네요. (물론 사이트에서 직접 출력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2차 접종 날짜변경은 전화로 가능합니다.)

 

이번 백신 1차 접종을 하면서 우리나라 의료 시스템에 다시 한번 감동을 받았습니다. 일처리 빠르고 친절하고. 부디 백신에 이상반응이 없길 (또는 약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부산 시민공원 지하 주차장에서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로 가는 법 정리

시민공원 지하주차장 D11, E11 근처에 주차를 한다.

바로 옆에 있는 출구(지상)로 올라간다.

안내원에게 셔틀을 불러달라고 말하고 기다린다.

셔틀에서 내려 부산진구 예방접종센터로 걸어간다.

절차에 따라 백신을 접종한다.

다시 셔틀을 타고 지하 주차장으로 간다.

(백신맞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오기까지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차를 타고 집에 간다.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