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지폐 현금 저금통 저축 후기 (돈 모으는 방법, 저금통 저축방법, 저금통만들기) 본문

일상

지폐 현금 저금통 저축 후기 (돈 모으는 방법, 저금통 저축방법, 저금통만들기)

빌노트 2016. 12. 28. 22:52
반응형

지폐 현금 저금통 돈 모으는 방법 저금통 저축방법 저금통만들기

지폐 현금 저금통 돈 모으는 방법 저금통 저축방법 저금통만들기

지폐 현금 저금통으로 돈 모으기

 

집에 현금이 많이 있으면 나도 모르게 그걸 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경우에는 밥 먹기 싫을 때 치킨, 피자를 자주 시켜먹는데 이게 참 가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죠. 집에 있는 현금을 온전하게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지폐(현금) 저금통을 만들었는데 그 효과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굴러다니는 돈을 봉투에 모은 적이 있는데 슬쩍 슬쩍 꺼내 쓰다 보니 남아 있는 돈이 거의 없었네요.

동전 저금통에 지폐를 같이 저금해도 되지만 저는 그냥 택배받고 남은 박스를 활용해서 지폐 저금통을 만들었습니다. (비록 가족일지라도) 누가 슬쩍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스카치테이프로 붙이고 난 후 사인을 해서 봉인을 했습니다. 이렇게 만든 박스 저금통을 처음에는 1년에 한번 열어보기로 했지만 인내심이 바닥나서 분기에 한번 열어보는 걸로 계획을 조정했습니다.

별 생각 없이 시작한 지폐(현금) 저금통 프로젝트의 효과는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사람마다 효과는 다르겠지만 현금이 자주 왔다갔다하는 분(중고거래를 자주하거나 뜻밖의 수당, 용돈을 자주는 받는 사람)에게는 꼭 추천해주고 싶은 방법이네요. 은행에 바로 바로 저금하는 것도 좋지만 한방에 큰 현금을 모아 저금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저금하는 재미가 들어 쓸돈도 넣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 모두 부자되시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