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라즈베리파이3 + 공식케이스 + 아답터 + 방열판 (디바이스마트 라즈베리파이3 세트 후기) 본문

IT리뷰

라즈베리파이3 + 공식케이스 + 아답터 + 방열판 (디바이스마트 라즈베리파이3 세트 후기)

빌노트 2017. 3. 20. 23:47
반응형

라즈베리파이B+, 라즈베리파이2에 이어 라즈베리파이3(Raspberry Pi 3)까지 구입했습니다. 웬만하면 참을려고 했는데 무선랜과 블루투스 모듈이 포함되어 있다는 말에 그만 지르고야 말았네요. 그것도 세트로. 이걸로 뭔가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 


라즈베리파이3 + 공식케이스 + 아답터 + 방열판 (디바이스 마트)

디바이스마트 라즈베리파이3 + 공식케이스 + 아답터 + 방열판

디바이스마트(Device Mart)에서 구입한 라즈베리파이3 세트입니다. 라즈베리파이2 본체, 공식케이스, 전원어댑터(충전기), 방열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라즈베리파이를 외국보다 많이 비싼 가격으로 팔았는데 요즘은 가격이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불안하게 중고나라를 기웃거릴 필요가 없을 듯하네요.

http://www.devicemart.co.kr/1290795


라즈베리파이3 (Raspberry Pi 3)

라즈베리파이3 (Raspberry Pi 3)

라즈베리파이2와 비교해서 3는 딱 3가지가 달라졌습니다. CPU성능 향상과 무선랜, 블루투스가 장착된 것인데 이걸 35달러에 팔다니 라즈베리파이 재단은 참 착한 것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3 구성품

라즈베리파이3 케이스 속 고급스런 종이봉투가 라즈베리파이3 본체를 안전하게 잘 감싸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라즈베리파이3(Raspberry Pi 3)입니다. 스펙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A 1.2GHz 64-bit quad-core ARMv8 CPU

802.11n Wireless LAN

Bluetooth 4.1

Bluetooth Low Energy (BLE)

1GB RAM

4 USB ports

40 GPIO pins

Full HDMI port

Ethernet port

Combined 3.5mm audio jack and composite video

Camera interface (CSI)

Display interface (DSI)

Micro SD card slot (now push-pull rather than push-push)

VideoCore IV 3D graphics core

https://www.raspberrypi.org/products/raspberry-pi-3-model-b/


라즈베리파이3 VS 라즈베리파이2

블루투스, 무선랜 때문에 회로가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별 다른 차이를 발견하기 힘드네요. 아마도 칩속에 기능이 꼭꼭 숨어있는 것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3

한글 설명서가 포함되어있다니... 자부심을 느낍니다.


라즈베리파이3 정품 공식케이스

라즈베리파이 케이스

이번에는 라즈베리파이 케이스검은색으로 한번 골라봤습니다. 뭔가 블랙에디션하면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을까하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받아보는 완전 까만색은 아니고 약간 회색 느낌이 납니다.


라즈베리파이 공식케이스

블랙도 괜찮지만 흰색과 빨간색이 섞인 케이스가 더 고급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좀 더 라즈베리파이스럽다 해야할까요?!


라즈베리파이 방열판

이건 귀염둥이 방열판. ㅋ


라즈베리파이3 전원공급 어댑터

라즈베리파이3 전원 어댑터

이번 라즈베리파아3를 살 때는 전원 어댑터까지 구입을 했습니다. DC 5V, 2.1A(최대 2.5A)까지 지원하는 제품인데 라즈베리파이에 여러 장치를 물려서 사용할 때도 모자람이 없을 것 같네요. 특히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파일서버를 구성하려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전원공급과 관련된 것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전원공급이 부족할 때 라즈베리파이는 모니터화면 우측 상단에 무지개 상자를 표시합니다.)

https://www.raspberrypi.org/documentation/hardware/raspberrypi/power/README.md


라즈베리파이3

라즈베리파이3(Raspberry Pi 3) 덕분에 이제 무선랜, 블루투스 모듈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걸로 뭘 만들어볼지 고민해봐야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