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Muztek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기타, 우쿨렐레 튜닝기, 간편한 집게 튜너 추천) 본문

리뷰

Muztek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기타, 우쿨렐레 튜닝기, 간편한 집게 튜너 추천)

빌노트 2018. 2. 25. 22:08
반응형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예전에 기타 칠 때 산 오래된 튜너(Tuner)가 2개 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 튜너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도 뭔가 아쉬움이 남아 이번에 새로 튜너를 하나 샀습니다.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Muztek BLACK SQUARE)라는 제품으로 깔끔한 컬러 LED집게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뮤즈텍 블랙스퀘어 (Muztek BLACK SQUARE) 프리미엄 클립 튜너

자세한 스펙(SPEC)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튜너, 배터리(CR2032),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뮤즈텍 블랙스퀘어 튜너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집게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기타나 우쿨렐레에 고정해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튜너 목 부분이 돌아가기 때문에 튜닝할 때 어떠한 각도에서도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측면에 3개의 버튼이 있는데, 기본 모드로 사용할 경우 전원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케이스가 벌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제품의 하자인 것 같습니다. (튜너치고는 비싸지만) 저렴한 제품이라 교환하기 귀찮고 그냥 강력본드로 고정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배터리를 넣는 모습


뮤즈텍 블랙스퀘어 튜너 컬러 디스플레이

전원 버튼을 눌러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를 켰습니다. 나름 알록달록한 화려한 LED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튜너를 선택한 이유로 바로 이 화면에 있습니다. 곁에 두고 자주 사용할 제품이라 돈 조금 더 주고 괜찮은 걸로 구입했죠. 이왕이면 예쁜 게 좋으니까요.


뮤즈텍 블랙스퀘어 튜너 우쿨렐레 튜닝

튜너를 우쿨렐레에 고정하여 튜닝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냥 원하는 음이 나올 때까지 줄감개를 돌리면서 줄을 튕기면 됩니다. 절대음감이 아니라서 튜닝 정확도는 사실 잘 모르겠고, 반응속도는 괜찮습니다. 튜너 무게가 가벼워 평상시 연주할 때 고정해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우쿨렐레 튜닝

뮤즈텍 블랙스퀘어 튜너 기타 튜닝

기타 무게와 비교하면 튜너의 무게는 거의 무시해도 될 수준입니다. (40g 정도)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진작에 구입할 걸 그랬네요. 집게 형식이라 너무 편하고 화면도 예뻐서 번거로운 튜닝 작업을 즐겁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