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넥시 NX-U20STC USB 사운드카드 젠더 본문

IT리뷰

넥시 NX-U20STC USB 사운드카드 젠더

빌노트 2021. 4. 22. 23:13
반응형

노트북 이어폰 잭이 고장 나서 외장형 사운드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넥시 NX-U20STC USB 사운드카드 젠더'라는 제품인데 USB 사운드카드 치고는 가격이 좀 비쌉니다. 윈도우, 맥에서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스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USB2.0 to Audio Converter

NX-U20STC

 

넥시 NX-U20STC USB 사운드카드 젠더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구성이 참 심플합니다.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읽을 필요는 없고 그냥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이 nexi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입니다.

 

알루미늄 하우징이라 그런지 다른 저가 외장형 사운드카드보다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케이블이 없는 그냥 바로 USB 메모리처럼 꽂아 사용하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할 때 참고하세요. 제 생각으로는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케이블이 있는 제품을, 밖에서 휴대할 때는 USB 메모리 같은 타입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별다른 사용법은 없고 그냥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외장형 사운드카드를 연결하면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스피커 (USB Audio Device)

 

넥시 NX-U20STC USB 사운드카드 젠더. 음질은 그냥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잡음도 없고. 이어폰잭말고도 마이크잭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스크탑, 노트북 사운드카드 또는 이어폰 잭이 고장 났을 때 수리를 하면 좋겠지만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비용이 많이 나갈 때는 이 제품이 괜찮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한 지 몇 달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장형 사운드카드는 워낙 저렴한 제품이라 고장 나면 또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