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신일 SIF-12PNX 선풍기 (작은 12인치 선풍기) 본문

리뷰

신일 SIF-12PNX 선풍기 (작은 12인치 선풍기)

빌노트 2020. 6. 15. 11:01
반응형

부모님이 부엌에서 사용할 일반 선풍기보다 날개(안전망)가 작은 선풍기가 필요하다고 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이런저런 제품을 알아보다 신일 SIF-12PNX 선풍기를 선택했습니다. 일반 선풍기 날개가 14인치인데 이건 12인치입니다. 2인치의 차이가 엄청난 크기의 차이인지는 이걸 조립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가격은 4만원 정도입니다.

 

기계식 좌석용

좌우 회전 조절 기능

3시간 타이머

5엽 날개

 

너무 기본적인 제품이라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

 

신일 SIF-12PNX 선풍기 제품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선풍기 조립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설명서 없이도 그냥 조립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조립을 완성했습니다.

 

회전은 모터쪽에 달린 스위치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게 나름 편합니다.

 

높이 조절은 기본

 

버튼이 전자방식이 아니라 기계식이라 부엌에서 발가락으로 조작하기 쉽습니다. 전자 또는 LED 방식이 좋아 보이지만 사용하다 보면 투박한 물리적인 버튼이 오히려 더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은 리모컨이 없는 것이 흠입니다. 리모컨이 필요하다면 다른 제품을 알아보세요.

블랙앤데커 DC 공기순환기 BXEF1803-A 선풍기 리뷰

루메나 N9-FAN STAND 2세대 휴대용 이동식 선풍기

 

12인치와 14인치 선풍기 사이즈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크기 차이가 크지요. 좁은 주방이라면 이 12인치 선풍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작은 에어서큘레이터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신일 SIF-12PNX 선풍기가 더 좋아 보이네요. 마음에 들어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넓은 거실에서는 14인치가 필요하겠지만 작은 방이나 부엌에서 고정해서 사용할 거라면 12인치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