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엑셀로 부자되기 책 리뷰 본문

IT책

엑셀로 부자되기 책 리뷰

빌노트 2022. 4. 24. 12:03
반응형

돈의 가치 이해부터 셀프 재무 설계,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대출 한도, 연말정산, 노후 설계까지 대한민국 재테크의 모든 것

엑셀로 부자되기

 

요즘 들어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금리에 돈을 굴릴 수단이 없다 보니 주식, 부동산에 진심인 사람이 느는 게 아닐까 싶네요. 막연하게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뭔가 계산을 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은 좋습니다. 이 책 ‘엑셀로 부자되기’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재테크를 하다 보면 겪게 되는 다양한 사례로 설명하고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 입문 책과 엑셀 활용책 그 사이에 있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는데 엑셀을 활용하는 책이기 때문에 엑셀로 문서를 만들기 전 재테크 노하우, 기초 상식 정도는 설명을 합니다. 돈 모으기 계획을 세우는 것에서부터 주식, 부동산, 대출, 열말정산, 노후대비까지. 책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스윽 한번 훑어본 후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엑셀을 하면서 따라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단계마다 캡처 화면이 포함되어 있어서 엑셀을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의 내용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려면 엑셀 완전 기초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초를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자주 사용하는 엑셀 함수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보통 엑셀을 할 때 SUM, IF 함수처럼 자주 사용하는 것만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PV, FV, RATE, PMT, NPER 등 재테크에 필요한 다양한 함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함수들을 통해서 어려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엑셀 함수는 많이 알수록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재테크 내용이 풍부합니다. 재테크를 모르는 사람에게는 장점이지만 재테크를 잘 아는 사람이 엑셀을 배우기 위해 샀다면 다소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엑셀로 부자되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읽어도 좋고, 엑셀을 공부했는데 써먹을 대가 없어서 고민이었던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읽다 보면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엑셀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