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책 리뷰 본문

IT책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책 리뷰

빌노트 2022. 7. 22. 21:29
반응형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빨간고래 지음

컴퓨터로 그림을 그릴 때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한다면 아이패드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를 사용합니다. 저도 예전에 아이패드애플팬슬로 그림을 한번 그려볼까 싶어 프로크리에이트를 유료 구매한 적이 있는데 처음에 신기해서 몇 번 쓰고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책을 보니 다시 한번 도전해지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이 책은 제목처럼 혼자 따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책 처음부분에 간단한 기능 설명, 책 마지막부분에 나오는 고급 기능 등은 대충 이런게 있다만 보고 책에 나오는 실습 중심으로 그림 공부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목차를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INTRO. 아이패드 드로잉 준비하기
CHAPTER 01. 그림 그리며 프로크리에이트 기초 익히기
CHAPTER 02. 감성적인 손 그림 그리기
CHAPTER 03. 드로잉 테크닉으로 실력 업그레이드하기
CHAPTER 04. 유용한 디자인 굿즈 만들기
CHAPTER 05. 알아두면 좋은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익히기

거의 모든 실습이 따라하기 무리가 없으며 처음에 나오는 몇 개의 실습이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건 QR코드로 들어서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고 저자 '빨간고래'님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했는데 여기에서도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 그리는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완전 초보라면 책도 좋지만 영상을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프로크리에이트 제스처를 익혀놓으면 그림 그리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이 책은 기초부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각종 꿀팁을 QR코드로 제공합니다.

 

책 중간중간에 노란 박스로 된 팁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저자의 프로크리에이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처음 볼 때는 순서대로 가볍게 따라 하면서 무슨 기능이 있는 살펴본 후 나중에는 필요한 기능을 찾아보면 그만입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로 그림을 그릴 때 곁에 두고 레퍼런스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샘플 이미지전용 브러쉬를 제공하여 학습에 편의를 더했습니다.

 

재미로 허기워기 라면 먹방을 그리는 중... ㅋ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처음에는 책이 귀엽고 그림도 아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귀여운 캐릭터라 만만하게 봤는데 책을 자세히 보다 보니 이 노하우를 다 체화시키려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할 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역시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연습 또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 번에 다 알려고 노력하면 지칠 수 있으니 그냥 재밌게 따라 하면서 익히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처음 프로크리에이터를 사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 중심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영어가 주는 불편함 더하기 기능 중심의 공부 같아 중간에 포기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예쁜 그림을 따라 하면서 실용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초보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