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축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후기 본문

IT리뷰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축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후기

빌노트 2022. 10. 11. 15:12
반응형

집에서 잘 사용하던 레오폴드 FC750R이 고장 나서 예전에 경품으로 받았던 키보드를 한번 꺼내서 써봤습니다.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LED 게이밍 키보드'로 4만 원 정도 하는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예전에는 기계식이 참 비쌌는데 이제는 일반 키보드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네요.

레오폴드(LEOPOLD) FC750R 텐키레스 블랙 한글 넌클릭(갈축) 기계식키보드 사용후기

키보드 자판 배열 변경 - KeyTweak 키 매핑 프로그램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게이밍 키보드는 청축, 적축, 갈축이 있는데 제꺼는 시끄럽기로 유명한 청축입니다. 시끄럽다를 좋게 말하면 청량감이 넘친다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이 키보드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영문 이중사출키캡, 무한 동시입력, 멀티미디어 핫 키, 체리식 스테빌 라이저, 비키 타입, 윈도우즈 키 잠금 기능, 오테뮤 기계식 스위치 / 키 스위치 교체형(축 교환용), LED 등입니다.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축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개봉!

 

키보드, 브러쉬, 키 뽑는 도구 등이 들어있습니다.

 

키보드 솔이 있어서 청소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디자인은 그냥 깔끔합니다.

 

키보드 밑은 별 다른 게 없습니다. 높이 조절, 미끄럼 방지 정도...

 

주식회사 앱코 K640plus 키보드. 2년 전에 만들어진 키보드네요.

 

높이 조절하는 부분이 살짝 부실해 보입니다.

 

키보드의 측면

 

케이블은 나름 튼튼해 보입니다.

 

키보드를 컴퓨터 본체에 연결한 모습. 화려한 LED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자수정 동굴에 온 듯한 느낌이 드네요. 좋게 말하면 화려한, 나쁘게 말하면 촌스럽... 근데 LED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큰 문제는 안됩니다.

 

자꾸 보다 보면 정이 듭니다.

 

FN 키 조합이나 LED 조절하는 방법은 위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기능이 참 다양하네요. 이렇게 LED가 화려한 키보드는 첨이라 이런저런 스타일로 만드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앱코 HACKER K640 플러스 축 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키보드의 비주얼도 중요하지만 역시 키보드는 키감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키 눌러지는 느낌이나 청축의 타닥타닥 사운드까지는 나름 괜찮은데 키를 누르고 땔 때 나는 스프링이 튕기는 소리는 귀에 살짝 거슬리네요. 비싼 기계식 키보드와 이런 점에서 차이가 나나 싶었습니다. 이 키보드는 다른 키보드를 사기 전 잠시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냥 쓸 수도 있는데 저는 텐키리스 제품을 선호해서. 아무튼 PC방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라 생각합니다. 게임을 험하게 하는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자주 바꿔도 경제적 부담이 없으니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