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데이터 이동 방법 - iOS로 이동 사용법 본문

IT리뷰

안드로이드 아이폰 데이터 이동 방법 - iOS로 이동 사용법

빌노트 2023. 1. 3. 09:41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전송 방법을 정리합니다. 이번 데이터 이동에 사용한 기기는 삼성 갤럭시 A31아이폰 12 미니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도 거의 다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안드로이드 폰은 기존에 사용하던 그대로고 아이폰은 초기화가 된 상태입니다.

 

아이폰 미니 13 후기, 유심 데이터 옮기기 & 구매 포인트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데이터 이동 방법 - Smart Switch 데이터 복원, 옮기기

구글 자녀 계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 초기화 방법

 

일단 전원을 끄고, 오래된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꺼낸 후 새폰에 유심을 장착합니다.

 

유심을 잘 장착했으면 전원을 켭니다.

 

아이폰에서 언어 설정같은 기본 설정을 진행합니다.

 

아이폰으로 이런저런 설정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은 '빠른 시작' 화면을 만납니다. 아이폰은 여기서 잠시 대기하고 안드로이드 폰으로 넘어갑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유심만 없고 기존 사용하던 상태입니다. 여기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들어가 move to ios(iOS로 이동, 애플에서 만든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iOS로 이동' 앱이 필요합니다.

 

iOS로 이동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을 누르면 코드 찾기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폰에서 수동 설정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앱 및 데이터 화면이 나옵니다. iCloud 백업에서 복원, Mac 또는 PC에서 복원, iPhone에서 직접 전송,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 앱 및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음 이렇게 5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우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이동할 것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이동' 화면에서 계속을 누릅니다.

 

아이폰에서 '이 일회성 코드를 안드로이드 기기에 입력하십시오'라는 말이 나오고 여섯 자리 숫자가 나타나는데 이걸 안드로이드 폰에 입력해야 합니다. 갤럭시폰 코드 찾기 화면에서 계속 버튼을 터치합니다.

 

일회성 코드 입력 화면에서 아이폰에 나타난 6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회성 코드를 입력 후 갤럭시폰에서는 데이터 전송, 아이폰에서는 'SM-A315N' 대기중... 화면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데이터 전송화면에서 복사할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시지, 연락처, 캘린더, Google 계정, 카메라 롤, 설정 표시, 손쉬운 사용 설정 등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복사할 항목에서 모두 다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가 잘 전송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
전송 완료
사용자의 데이터가 새로운 iOS 기기로 복사되었습니다.
구입한 앱이나 미디어, 또는 앱에 저장된 미디어 등 일부 항목이 복사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전송 완료
사용자의 데이터가 이 iPhone으로 전송되었습니다.

전송 완료라고 메시지가 뜨지만 일부 몇개의 항목은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같은 앱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에서 'iPhone 설정 계속'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Apple ID로 로그인 후 바로 아이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을 로그인하니 이런저런 앱들이 다운로드 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설치된 앱들도 마구 설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 없는 앱들을 삭제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의 데이터 전송은 거의 영혼까지 옮겨주는 수준인데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은 그정도는 아니네요. 그래도 이 정도면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는데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iOS로 이동' 앱을 설치해서 시키는대로 따라 하면 쉽게 데이터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