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키보드 적축 화이트 SPA-NKG2CUWR 텐키리스 키보드 개봉기 본문

IT리뷰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키보드 적축 화이트 SPA-NKG2CUWR 텐키리스 키보드 개봉기

빌노트 2023. 9. 15. 14:26
반응형

집에 있는 아이 컴퓨터 키보드가 고장 나서 이번에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기계식 키보드로 검색을 하니 몇 가지 제품이 뜨는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게 이 삼성 기계식 키보드였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키보드 적축 화이트 SPA-NKG2CUWR' 모델로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아이들이 막 쓰는 컴퓨터에 장착하는 거라 크게 비싼 키보드는 필요 없어서 그냥 3만 원선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이 제품 말고도 COX 기계식 키보드도 눈에 들어왔는데 그냥 '삼성'이라는 메이커에 끌려 이걸로 샀습니다. 다음에는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도 만져보고 싶네요. 둘 다 3만 원대로 가성비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RGB LED Tenkeyless Mechanical Keyboard
SPA-NKG2CUWR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 키보드 적축 화이트 SPA-NKG2CUWR 제품의 자세한 스펙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기계식 적축 스위치, 축 교환 가능, RGB LED 백라이트, 금도금 USB 케이블 페브릭 타입 등이 주요 특징이네요.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축입니다. 축의 종류에는 청축, 갈축, 적축, 흑축이 있습니다. 딸깍딸깍 기계식 키보드의 청량함을 즐기고 싶으면 청축, 청축보다 조금 조용한 또각또각 소리의 (프로그래머들이 선호하는) 갈축, 소음이 없는 걸 원하면 적축, (적축보다 압력이 센) 흑축을 선택하면 됩니다. 돈 예산이 충분하다면 서걱서걱 소리의 무접점 키보드도 옵션에 넣으세요. 같은 축이라도 제조사, 키보드 종류마다 미세한 맛이 달려서 직접 만져보고 사는 것이 가장 완벽한데 그럴 기회가 부족하지요. 인터넷 후기를 잘 보고 사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비싼 게 고장도 안 나고 타이핑을 했을 때 기분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키보드에도 투자를 하세요.

 

삼성 기계식 키보드를 개봉한 모습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키보드청소 브러시, 키캡 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텐키리스 삼성 기계식 키보드는 그냥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상판은 알루미늄 같고 하판은 플라스틱입니다.

 

삼성 로고는 어디든 따라옵니다. 이걸 싫어하는 분도 제법 있던데... 저는 별생각없습니다.

 

측면 곡선은 제 스타일이 아닌데 LED가 들어오면 나름 볼만합니다.

 

깔끔하지만 좀 없어 보이는 바닥입니다. 확실히 저렴한 키보드라 그런 것 같네요. 그래도 지지해 주는 둥근 고무 받침이 큼직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보드 케이블은 3 방향으로 정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높이 조절도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저는 이게 마음에 듭니다. 높이 조절 구분은 아이들이 사용하다 보면 항상 부서지는 부품이니까요.

 

그냥 심플한 키보드라 USB 포트에 연결해서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시 봐도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질리지 않을 것 같네요.

 

제 메인 컴퓨터에 쓰고 있는 레오폴드 750R과 삼성 기계식 키보드 비교 컷입니다. 삼성 키보드가 조금 더 크네요.

레오폴드(LEOPOLD) FC750R 텐키레스 블랙 한글 넌클릭(갈축) 기계식키보드 사용후기

레오폴드 FC750R 기계식키보드 다이오드 교체 수리 후기

 

기능키(Fn키)를 사용하면 키보드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삼성전자 유선 기계식키보드 SPA-NKG2CUWR에 전원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LED가 정말 화려하네요.

 

키보드 측면에도 불이 확 들어옵니다. 마치 자수정 동굴에 온 느낌.

 

Fn키 + Scroll Lock키를 눌러 키보드 LED를 변경하는 모습입니다.

 

Fn + 2를 눌러 FPS 모드로 변경했습니다. (참고로 1은 LOL 롤 모드, 3은 사무실 모드) 물론 LED를 자신 원하는 조합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불을 끄고 사진을 찍으니 키보드가 정말 화려하네요.

 

삼성전자 유선 텐키리스 기계식키보드 적축 SPA-NKG2CUWR. 3만 원에 이 정도 퀄리티면 만족합니다. 정말 기계식 키보드 마니아가 보면 다른 의견일지도 모르겠으나 일반인이 느끼는 체감이라면 이 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장 없이 오랫동안 쓰고 싶네요. 적축이라 청축보다는 조용하지만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는 소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이밍 키보드는 텐키리스 제품을 추천합니다. 오른쪽 숫자 키 부분이 없어서 확실히 키보드와 마우스 폭이 좁아 확실히 게임을 하기 편안합니다. 엑셀로 숫자 데이터를 자주 입력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사무용으로도 탠키리스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자판 위에 있는 숫자도 쓰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