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쿠팡 구스페리 C to C 고속 충전케이블 개봉기 본문

IT리뷰

쿠팡 구스페리 C to C 고속 충전케이블 개봉기

빌노트 2023. 9. 25. 11:04
반응형

쿠팡에서 c to c 충전 케이블을 하나 샀습니다. 'c to c 케이블'로 검색하면 맨 위에 뜨는 '구스페리 단선방지 C타입 to C PD 초고속 충전케이블 60W'라는 제품입니다. 2m짜리 케이블 3개에 택배비 포함해서 이 가격(8000원 정도)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른 케이블을 검색해도 크게 저렴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쿠팡에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했고 후기도 괜찮아 큰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오니까 그게 좋지요.

 

구스페리(GOOSPERY) 제품인데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모바일 액세서리 회사인 것 같습니다.

 

포장을 보면 주의사항, 품질표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에 큰 특이점은 없네요. 이 케이블을 정확한 제품명은 '구스페리 C타입 to C타입 60W 단선방지 고속 충전케이블 2m'입니다.

 

제품 구성은 이게 다 입니다. 케이블 3개와 간단한 설명서.

 

위 사진에 있는 충전 시 참고 사항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전원 어댑터의 전압, 전류가 기본적으로 받쳐줘야 합니다. 케이블만 좋아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지요.

참고로 덧붙이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핵심 2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한 가지는 기기의 온도를 너무 높이지 말 것. 충전을 하면서 장시간 게임을 할 때 기기가 뜨거워진다면 배터리 수명이 급속도로 줄어든다고 보면 됩니다. 또 다른 하나는 방전을 시키지 말 것. 배터리 0%로 오래 유지하는 방전 또한 배터리 수명을 갉아먹습니다. 뿐만 아니라 완충시키지 말 것 등등이 있는데 이건 배터리 수명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건 배터리 수명보다 과충전으로 불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기기는 100% 정도 되기 전에 85%쯤에서 알아서 충전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충전하며 쓰면 됩니다. 아이폰도 사용자의 배터리 사용 패턴을 분석해서 알아서 완충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스페리 C to C 고속 충전케이블의 퀄리티는 한마디로 괜찮습니다. 케이블 외부가 나일론 소재로 되어 있어서 줄꼬임도 방지되고 케이블 끝단 마감처리가 좋아 단선방지 효과도 있어보입니다. 외관만 보면 견고해 보이는데 사실 이런 제품은 오래 써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그러기에는 저렴한 제품이기에 그냥 믿고 쓸 따름이지요. 그냥 딱 보면 괜찮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갤럭시북 노트북에 포함된 케이블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 구스페리 C to C 고속 충전케이블. 2m짜리 케이블이 3개가 들어있어서 여기 저기 놔두고 막 사용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60W 쾌속 충전은 물론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C타입 to C타입 가성비 고속 충전 케이블을 찾고 있던 분에게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