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카카오뱅크 OTP 카드 개봉 후기 본문

리뷰

카카오뱅크 OTP 카드 개봉 후기

빌노트 2023. 12. 14. 11:21
반응형

이체한도 때문에 짜증나서 이번에 OTP 카드를 하나 신청했습니다. 다른 가족은 다 하나은행에서 OTP를 발급받았는데 이번에는 은행에 가기 귀찮아 그냥 모바일로 카카오뱅크 OTP를 신청했습니다. 보통 큰 금액을 이체할 때 OTP를 사용하는데 저는 공모주 환불금 자동 이체주식 타증권사 대체 신청을 할 때 사용합니다.

 

카카오뱅크 OTP 배송 우편을 개봉한 모습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줄임말로
'일회용 비밀번호' 입니다.
동일한 비밀번호가 반복되어 발생할 수 있는 보안상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인증방식으로 중요한 거래나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이 노란 카드 안에 카카오뱅크 OTP가 들어있습니다.

 

카카오뱅크 OTP 사용설명서입니다. OTP 등록방법을 읽어보고 위 사진대로 그대로 따라 하면 되게 OTP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OTP를 이용하면 1회 이체한도 1억 원, 1일 이체한도 5억 원입니다.

 

은근히 기대를 했는데 이번에도 이런 카카오 프렌즈 라이언 스티커가 들어있네요.

 

이것이 바로 카카오뱅크 실물 OTP 카드입니다. 이 카드형 OTP는 1만 원이고 예전에 사용하던 토큰형 OTP는 5천 원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관리하기 편하고 예쁜 카드형 OTP를 선택했습니다. 근데 좀 비싸긴 합니다. 예전에 발급받은 하나은행 OTP 카드는 6150원이었는데 카카오뱅크는 거의 2배 가격이네요.

 

뒷면 아래쪽 모자이크처리된 부분에 일련번호가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OTP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전원 모양이 버튼을 누르면 OTP 번호가 나옵니다. 절대로 전화로 타인에게 불러주면 안 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형 OTP. 진작에 만들걸 그랬습니다. OTP 실물 발급 비용이 어디가 싼 지 고민하다 미루고 있었는데 결국에는 비싸도 간편한 카카오뱅크로 신청을 했네요. 그동안 불편한 걸 생각하면 이 정도 비용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용이 따로 없는 모바일 OTP도 있지만 이건 스마트폰을 바꿀 때마다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저는 실물 OTP를 선호합니다. OTP카드 하나만 있으면 여리 기관에 등록해서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