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 싱크대 조리수 자가설치 DIY 후기 본문

리뷰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 싱크대 조리수 자가설치 DIY 후기

빌노트 2024. 3. 29. 12:10
반응형

기존에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인터넷에 '언더싱크 정수기'를 검색하니 더 저렴한 제품이 많이 보여서 이번에는 다른 걸로 사봤습니다.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인데 자가설치 키트 다 포함해도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확실히 퓨리얼보다는 많이 저렴합니다. 사실 물의 퀄리티(또는 물맛)도 중요한데 사실 제가 이 분야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냥 단순 제품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매직퓨리 MagicPuri 언더 싱크 자가설치 키트 + 필터4개 세트 made in Korea

 

AQUA 매직퓨리 정수기 자가설치 키트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수도 꼭지(파우셋)를 포함해서 정수기 호스 등 자가 설치 시 필요한 모든 부품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샤워필터도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매직퓨리 언더싱크 정수기 제품 보증서 (보증기간 1년)

제품명 : 매직퓨리 언더싱크 정수기
모델명 : AQUA-UD

 

스텐 파우셋의 마감처리는 괜찮습니다. 묵직한게 좀 있어 보입니다.

 

정수기 설치방법, 필터교환 시기, 고장 진단방법, A/S 등 자세한 내용은 위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 자가 설치 키트에 4개의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 설치 방법은 위 6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가장 힘든 작업은 파우셋 설치가 아닐까 싶네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던 싱크대라 기존에 있던 파우셋을 제거하고 교체만 했습니다. 만약에 싱크대에서 처음 언더싱크 정수기(직수형 정수기)를 설치하는 경우라면 먼저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이게 좀 힘든 일입니다.

 

2년 동안 잘 사용한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의 모습입니다. 진짜 만족하면서 잘 사용했습니다. 단 가격이 좀 비싸서 이번에 다른 걸로 한번 사봤네요.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가 별로면 다시 퓨리얼로 돌아갈 생각입니다. 필터 교체의 경우 퓨리얼이 조금 더 편합니다.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 사용 후기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코스트코 브리타 정수기)

 

언더싱크 정수기를 2년 정도 사용하니 이렇게 물때가 많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2년 정도마다 언더싱크 정수기 본체도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파우셋 설치 다음으로 힘든 작업을 꼽으라면 여기 어댑터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이걸 설치해야 정수기 쪽으로 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걸 그대로 썼습니다. 

 

정수기 필터를 위와 같이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필터를 꼭 순서대로 연결하세요. 세디멘트(교체주기 3개월), 프리 블록카본(6개월), 포스트 블록카본(12개월), 유에프(또는 나노 마이크로, 12개) 순서입니다. 

 

위 사진에 있는 빨간색 부품은 고정 클립인데 저는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필터를 모두 연결하고 나서 설치를 완료했는데...

 

설명서를 자세히 보니 1차, 2차, 3차, 4차 필터 각각 플러싱 작업을 하라고 나와있네요. 헐... 각각 3분씩 다 하면 12분 동안 물을 빼줘야 합니다. 이제 정말 번거롭습니다. 이거 때문에 퓨리얼로 돌아갈까 생각 중입니다. 근데 제품 사이트 Q&A를 보면 필터를 전부 연결한 상태에서 10분 플러싱을 해도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플러싱이라는 게 제조 과정에서 들어간 필터 불순물을 빼는 과정 같은데 충분히 플러싱을 한 후 유리컵에 따라서 이물질이 안 보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해서 필터 4개를 각각 플러싱했습니다. ㅠㅠ 귀찮아...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 설치 끝. 정수기 필터에 호스만 연결하는 구조라 자기가 원하는 비슷하게 생긴 다른 필터를 구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쿠아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로 저렴하게 파우셋, 정수 호스, 필터까지 교체하고 나니 뿌듯합니다. 아무리 괜찮은 정수기라도 물때가 끼기 마련이라 귀찮아도 한 번씩 정수기 부품을 전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자가설치를 해보니 다음에는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쿠아정수기 매직퓨리 언더싱크정수기의 물맛은 그냥 무난합니다. 일단 퓨리얼과 좀 달라 어색했는데 쓰다 보니 적응이 되네요. 처음에 아이들이 수돗물맛이 좀 나는 것 같다고 했는데 지금은 별말 안 합니다. 인터넷에 '언더싱크 정수기'를 검색하니 더 저렴한 제품도 보입니다. 정수기가 저렴해지는 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데 정수기 필터 품질을 일반 소비자가 판단하기 어려워서. 일단 이 정수기는 국내 품질 인증마크인 KC마크가 달려있습니다. 각종 세균, 유해물질을 걸러주고 건강한 미네랄이 살아있는 직수형 정수기라고 하니 믿고 먹을 수밖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