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무선 키보드 사용 후기 본문

IT리뷰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무선 키보드 사용 후기

빌노트 2024. 4. 4. 10:36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미니 무선 키보드를 샀습니다. 가격은 2000~3000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조금 더 퀄리티가 있는 제품도 있으니 잘 보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실 큰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다 사용해 본 건 아니라서 이 제품을 중심으로 4개월 정도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작지만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무선 키보드로 PC를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 기능을 다 할 수 있지만 아주 쾌적한 것은 아닙니다. 작으니까요. 마우스 포인트 동작이나 휠도 가능합니다. 알리에서 'I8 미니 무선 키보드 2.4G 에어 마우스 원격 터치패드, 안드로이드 TV 박스, PC 스마트 TV용'이라고 팔고 있는 제품입니다.

 

박스 뒷면을 보니 엑스박스, 플스, 스마트폰, PC, 스마트TV스마트 TV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PC와 스마트TV에서 사용해 봤는데 PC는 사용하기 괜찮은데 삼성 스마트 TV에서는 PC만큼 편하지는 않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미니 무선 키보드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설명서는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사실 간단한 제품이라 읽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알리 미니 무선 키보드입니다. 마치 노래방 리모컨처럼 생겼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정도 가격에 이 퀄리티면 괜찮다 생각을 합니다. 다만 매캐한 냄새가 너무 심하네요. 플라스틱, 고무 탈 때 연기에서 나는 그런 냄새 같습니다. 4개월 정도 사용하니 냄새가 조금 약해진 것 같은데... 아무튼 알리에서 좀 많이 싼 제품을 샀을 때 이런 리스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에 샀던 스마트폰 거치대에서도 이 냄새가 났었는데 아무튼 별로네요.

 

알리 무선 키보드 바닥은 너무 심심합니다. 없어보여요.

 

위쪽을 보면 전원을 켜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도 너무너무 저렴해 보입니다. 금방 고장 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는 부분도 있는데 USB C타입이 아닌 마이크로 5핀이네요.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연결 방식을 정말 싫어하는데 다행히 이 제품은 보통 건전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바닥에 배터리 넣은 부분을 열어보면 무선 연결 동글이 들어있습니다. 이걸 PC나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알리 미니 무선 키보드에는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무선 키보드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미니 키보드에 Fn키가 있어서 일반 키보드의 거의 모든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기본 키보드 말고 마우스 클릭, 멀티미디어 단축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1.5배 정도의 크기입니다.

 

터치 패드가 좀 작아서 엄지손가락으로 조작하기가 좀 불편한데 그래도 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무선 키보드. 위 사진처럼 누워서 유튜브넷플릭스 영화 감상할 때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영상을 자주 넘기거나 소리 크기를 자주 조절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제품이 전반적으로 가볍고 부실해 보이는 면이 있는데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면 좋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