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책 리뷰 (문자열 처리 고속화를 위한 기초) 본문

IT책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책 리뷰 (문자열 처리 고속화를 위한 기초)

빌노트 2016. 3. 25. 23:26
반응형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책이 너무 많이 나오는 시대에 살아서 그런지 내공이 있는 책을 찾기가 참 힘듭니다. 컴퓨터 분야도 마찬가지인데 이번에 포스가 느껴지는 책을 찾았네요.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이란 책인데 정규표현식을 하나하나 파헤쳐서 제대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책 제목처럼 루비,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자바 등 다양한 언어를 사용해서 설명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최신 엔진 구현과 이론적 배경을 배우다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정규표현식(Regular Expression)을 PHP 웹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처음 만나, 지금은 좀 복잡한 문자열을 처리하는 곳에(로그 등 텍스트 파일에서 원하는 정보 추출, 입력데이터 유효성 검증 등) 종종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사용만 했지 그 돌아가는 메커니즘은 잘 몰랐습니다. 근데 이 책을 보니 정규표현식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말 자세하게 나와 있네요. 정규표현식의 역사부터해서 엔진, 알고리즘까지 수학적인 내용이 좀 있어 다 소화하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규표현식도 무술처럼 내공을 점점 다져가야 할 것 같은데 그 과정에서 이 책이 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네요.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

다양한 언어로 배우는 정규표현식은 프로그래밍 초보자가 보이에는 좀 많이 부담스럽고, 사용법을 알아서 정규표현식을 알고 있는데 조금 더 깊이 알고 싶은 고급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책인 것 같습니다. 정규표현식 엔진, 알고리즘 사용법이 따라 성능(속도)의 차이가 확연하다고 하니 최적화를 위해서라도 도전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그럼 열공!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