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부산광역시 119안전체험관 후기 (소방관 체험) 본문

일상

부산광역시 119안전체험관 후기 (소방관 체험)

빌노트 2016. 10. 3. 03:55
반응형

부산광역시 119안전체험관

부산광역시 119안전체험관


부산에도 119안전체험관이 생겼다고 해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시설을 구경하는 것은 그냥 해도 되지만 안전체험같은 경우에는 미리 사전 예약을 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부산에 119안전체험관이 생긴지 얼마 안되고 무료라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차를 몰고 가려다 주차장이 작다고 해서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찾아 오는 길은 조금 험난했는데, 지하철 명륜역에서 내려서 좀 많이 걸었습니다.  홈페이지를 구경하다 안 사실인데 셔틀버스(동래역 3번출구)도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119안전체험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해서 알아보시길.

http://safe119.busan.go.kr/Main.bs



다른 체험도 있지만 이번에는 3층 안전학습관에서 4분의 기적이라는 프로그램을 체험했습니다. 심폐소생술(가슴압박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폐쇄처치(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법을 배울 수 있었네요. 다른 체험도 좋겠지만 이 체험이야 말로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강추! 요즘은 심폐소생술을 할 때 인공호흡을 할 필요없이 가슴압박만 하라는 팁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람을 살리는 일이니 까먹지 않으려면 자주 연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응급처치법을 배우고 나서 4D 영상관에서는 수상구조대원의 헌신적인 모습을 그린 애니메이션을 감상했습니다. 이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해봅니다.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다면 119안전체험관만한 곳도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자주 일어나는 지진 같은 자연재난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 119안전체험관의 인기도 예전보다 더 높아진 것 같으니 빨리 예약하셔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견학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험한 일도 마다 않고 고생하시는 소방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