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N650 165Hz 후기 (32인치 QHD 모니터 추천) 본문

IT리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N650 165Hz 후기 (32인치 QHD 모니터 추천)

빌노트 2021. 1. 23. 22:01
반응형

태어나서 처음으로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해봤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N650 모델로 네이버 라이브쇼핑 런칭 행사를 할 때 샀습니다. 대기업 제품으로 32인치 QHD 모니터를 찾고 있었는데 다들 나온 지가 좀 돼서 신제품을 기다리다 이제 제품을 만났습니다. 솔직히 비슷한 사양의 이전 제품(구모델)과는 큰 차이가 없어서 실망을 했지만 신제품이면 뭐가 좋아도 좋겠지라는 마음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중소기업 제품보다는 좀 비쌉니다. 런칭 행사 때 구매해서 포인트, 경품 등을 받을 수 있어서 체감적으로 나름 저렴하게 샀다는 생각은 듭니다. 가격인 정말 중요한 요소라면 중소기업 제품을 선택해야겠지만 안정적인 퀄리티와 AS를 원한다면 삼성, LG, 알파스캔 등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회사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의 뒷모습

 

32GN650 게이밍 모니터의 간략한 스펙은 이렇습니다. 32인치 QHD 모니터, VA 패널, 최대 주사율 165Hz. 지원하는 단자는 HDMI 2개, DisplayPort 1개와 오디오출력이 있습니다.

 

QHD 모니터의 장점은 해상도가 높아서 네이버, 다음 같은 웹 페이지는 가로로 2개 놓고 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왼쪽 창으로 검색하고 오른쪽 창으로 문서 작성 등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QHD 해상도(2560 x 1440)는 32인치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폰트 비율을 조정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로 4K(UHD) 모니터는 43인치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게임이 목적이라면 작은 화면이 큰 해상도를 써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그래픽카드가 무지 좋아야 합니다.

 

32GN650이 게이밍 모니터라 그런지 게임 모드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메뉴에 들어가면 다양한 게임모드를 볼 수 있습니다. 게이머1, 게이머2, FPS, RTS, 선명한 영상, 읽기 모드 등. 각 모드를 자신의 눈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기본 옵션에 밝기만 조절해서 사용합니다. 문서를 볼 때는 읽기 모드를 사용하는데 진짜 눈이 편하고 좋네요. 하지만 화면이 좀 어둡고 노래집니다. ㅎㅎ

32인치 VA패널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으나, 화면 가까이에서 모니터 가장자리(끝부분) 화면을 보면 반투명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걸 보니 왜 큰 모니터들이 다 커브드로 나오는지 알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는데 쓰다 보니 적응되네요.

 

간편하게 게임모드를 변경하는 모습.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32GN650. LG전자 기사님이 직접 설치하고 불량화소까지 같이 확인해서 좋았습니다. 다행히 제 눈에 보이는 불량화소는 없었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32GN650의 특이점이 165Hz가 아닐까 싶네요. QHD 모니터에서 풀 옵션 165Hz 프레임 방어를 하려면 그래픽 카드가 많이 좋아야 합니다. 저는 1660 Super를 사용하는데 피파 같은 건 문제없이 돌아가는데 (피파 게임을 하는데 60Hz 모니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움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구나 생각했습니다. TN패널 만큼은 아니지만 잔상도 거의 없고 굿!) 그래픽이 많이 좋은 게임은 좀 힘드네요. 데바데도 그래픽 카드 100%를 찍습니다. 그래서 옵션을 살짝 타협해서 게임을 합니다. 적당한 그래픽 카드로 게임을 하려면 개인적으로 27인치가 FHD가 좋을 듯합니다. 저는 게임보다 코딩, 문서작업으로 사용해서 32GN650(32인치,QHD)모니터가 아주 만족스럽네요.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정리...

뽑기 운이 없는 분이라면 돈을 좀 더 들여서라도 대기업 제품을 사세요. 돈값합니다.

게임(피파)을 할때 잔상 때문에 눈이 좀 아팠던 사람은 게이밍 모니터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시력이 좋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을 원하는 분이라면 32인치 QHD, 43인치 UHD(4K) 모니터를 두고 고민하세요.

화면 색감이 중요한 그래픽 전문가라면 32GN650 모델보다 더 비싼 걸로 사세요.

(일반적인 용도라면 이 모니터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현재 LG 32gk850g 모델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 두 모델을 잘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신제품, 주사율을 좋아하면 32GN650, 화질을 생각하면 32gk850g 모델이 아닐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