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코스트코 잭 다니엘 위스키 전용잔 선물 세트 본문

리뷰

코스트코 잭 다니엘 위스키 전용잔 선물 세트

빌노트 2022. 9. 5. 11:57
반응형

잭 다니엘(JACK DANIEL'S)가성비가 괜찮은 위스키라는 말이 있어서 이번에 코스트코 간 김에 한번 사봤습니다. 가끔 몇천 원 할인할 때도 있으니 한 번씩 가격 보면서 저렴한 때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냥 '잭다니엘 테네시 위스키'가 있고 천연 꿀이 들어간 '잭다니엘 테네시 허니 위스키'가 있습니다. 꿀이 어떤 비율로 들어갔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다음에는 허니 위스키도 한번 사봐야겠네요. 여기서 테네시는 별게 아니고 미국에 있는 특정 지역(주)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와인도 그렇고 술에는 지역 특성이 있어서 이렇게 지역 이름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이건 BELL'S 벨스 스카치 위스키.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가끔 사 먹습니다. 요즘 술집에 가면 하이볼 같은 칵테일을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근데 이거 먹다가 가끔 비싼 위스키를 마시면 차이가 조금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것만 먹을 때는 나쁜 맛은 아니니 위스키 입문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코스트코 갔을 때 잭 다니엘스 1리터를 샀었는데 이번에 가니 같은 가격에 전용잔이 들어간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네요. 으아... 안 그래도 전용잔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을 했었고 억울해서 이번에 한 병 더 구매했습니다. 제가 좀 전용잔에 집착하는 성향이라 안 살 수가 없었습니다.

 

보통 1리터 잭 다니엘을 판매하는데 1.75리터 제품도 보이네요. 단위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1리터는 100ml당 5390원, 1.75리터는 4909원입니다. (참고로 벨스 위스키는 1819원으로 2배 이상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진짜 애주가가 아니라면 그냥 1리터를 자주 사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이 바로 잭 데니얼스 위스키

 

이건 코스트코 잭 다니엘 위스키 전용잔 선물 세트

 

JACK DANIEL'S AND OLD NO.7
No.1 미국 위스키 브랜드

단풍나무 숯 여과를 거친 독특한 향과
감미로운 맛을 지닌 잭 다니엘스 위스키

박스에 잭앤콜라, 잭 하이볼 레시피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위스키에는 맛 섞는 걸 싫어해서 그냥 마십니다. 칵테일을 만들 때는 차라리 보드카나 드라이진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박스가 전반적으로 저렴해보입니다 ㅎㅎ 하지만 제 목적은 전용잔이라 상관없어요.

 

박스를 열때는 반드시 누워서 여세요. 컵이 떨어지면서 깨질지 모릅니다.

 

잭 다니엘이 만들어서 잭 다니엘 위스키인가 봅니다.

 

잭다니엘 세트에는 온더락잔이 2개 들어있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정성껏 만들었으니 믿고 즐기세요... 의역하면 이렇습니다. ㅋ

 

정확한 제품명은 잭 다니엘스 JACK DANIEL'S. 알코올 도수는 40%. 미국 위스키.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뚜껑에서는 고급스러움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냥 기능에만 충실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잭 다니엘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한잔

 

언더락으로도 한잔. 전용잔에 마시니 기분상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보통 위스키 잔은 향을 가두기 위해서 위쪽이 좁아지는 구조인데 이 잔은 온더락잔이라 그런지 그냥 일반 잔처럼 생겼습니다.

 

코스트코 잭 다니엘 위스키 전용잔 선물 세트. 괜찮은 구성이라 생각합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잭 다니엘 말고도 발렌타인, 조니워커다양한 위스키전용잔 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추석 선물세트로 나온 것 같은데 위스크를 사랑하는 분에게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잭 다니엘 위스키. 비싼 위스키와 아주 저렴한 위스키 사이의 포지션이라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 위스키이나 발렌타인 30년 산과 비비기는 어렵습니다. 확실히 많이 비싼 위스키는 마셔보면 다릅니다. 혀에서 감도는 위스키 입자가 곱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부드럽고 더 좋습니다. (근데 너무 비싸요) 잭 다니엘 맛을 제가 글로 표현하기는 역부족이고 다시 박스에 있는 글을 옮겨보면 이렇습니다. 단풍나무 숯 여과를 거친 독특한 향과 감미로운 맛을 지닌 잭 다니엘스 위스키. 이 문구를 보고 마셔보면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큰 틀에서보면 위스키 맛은 다 거기서 거기지만 다들 미세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마셔보면서 자신만의 위스키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