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쿠팡 유선 이어폰 2종 비교 후기 - 누아트, 서가 이어폰 차이 본문

리뷰

쿠팡 유선 이어폰 2종 비교 후기 - 누아트, 서가 이어폰 차이

빌노트 2024. 5. 28. 21:22
반응형

유선 이어폰이 필요해서 쿠팡에서 2개 내렸습니다. 쿠팡 사이트에서 볼 때 거의 비슷한 제품 같은데 회사명이 달라서 뭐가 좋은지 몰라 2개 다 샀습니다. 왼쪽은 '누아트 스테레오 이어팟 유선 이어폰'이고 오른쪽은 '서가 스테레오 AUX 호환 이어폰'입니다. 가격은 둘 다 5800원 정도이고 누아트(NUART) 제품은 할인할 때 사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포장만 보면 서가 제품이 박스라 좋습니다.

 

제품은 스펙은 제가 보기에 거의 완전 동일합니다.

 

두 제품을 개봉하고 나서 완전 깜짝 놀랐습니다. 완전 동일 제품처럼 보이네요. 안 보일 때 두 제품을 섞으면 구분을 못할 것 같습니다.

 

왼쪽 - 누아트 스테레오 이어팟 유선 이어폰
오른쪽 - 서가 스테레오 AUX 호환 이어폰

차이를 발견할 수 있나요?

 

케이블이 감겨있는 방식도 동일합니다. 위치도...

 

거의 동일한 두 제품을 감상 중입니다.

 

이어폰은 역시 커널형보다는 오픈형이지요. 커널형은 왠지 귀가 답답함.

 

저는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3.5mm 오디오잭으로 된 제품을 샀는데 C타입 제품도 있으니 필요한 제품으로 구매를 하면 됩니다. PC에서 이어폰에 있는 마이크까지 사용하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billnote.net/1210

 

제가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이어폰에 새겨져 있는 글자 폰트가 좀 다르네요. 서가 쪽이 폰트가 조금 더 크고 진합니다. 하지만 이건 제품 뽑기에 따라 다를지도 모릅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누아트 스테레오 이어팟 유선 이어폰'과 '서가 스테레오 AUX 호환 이어폰'의 외관을 비교해 봤는데 거의 동일 제품처럼 보이네요. 그럼 사운드는... 소리도 거의 비슷하네요. 아주 약간 차이가 나는데 말로 표현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외관은 아이폰 정품 유선 이어폰처럼 보이는데 음질은 확실히 좀 떨어집니다. 아이폰 정품 이어폰보다 음질이 떨어지는 것이지 못 들을 정도는 아닙니다. 비싼 이어폰보다 베이스가 떨어지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5천 원 정도 가격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 감도는 서가 제품이 좀 더 좋았는데 뽑기 때문인지 제품 자체 특징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두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삼성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호환입니다. 근데 3.5mm 오디오잭이 있는 아이패드에 사용을 해보니 잘 작동하네요. 리모컨도 되고 마이크도 잘 됩니다. 노트북에서는 리모컨 사용은 안되고 마이크는 정상 작동하네요. 호환 여부를 알아보고 사야겠습니다.

누아트 스테레오 이어팟 유선 이어폰, 서가 스테레오 AUX 호환 이어폰. 둘 다 가성비 이어폰이라 생각합니다. 쿠팡이나 다른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고 택포 저렴한 걸로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동일 가격이라면 저는 서가.

 

반응형
Comments